상단영역

본문영역

윤리강령

윤리적 실천의지

1코노미뉴스 기자윤리강령

1코노미뉴스는 자유로운 언론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잘못된 보도에 대해 솔직하게 시인하며 신속하게 바로 잡는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민주주의 발전, 문화창달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가 있는 뉴스를 적극적으로 보도한다.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내·외부의 어떤 부당한 간섭이나 압력에도 굴하지 않으며 뉴스를 보도함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한다. 기자는 취재과정에서 항상 정당한 방법으로 정보를 취득하며 이 정보는 오직 보도의 목적에만 사용한다. 이에 1코노미뉴스는 소속 기자들이 지켜야 할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결의한다.

제1조 언론의 자유

1코노미뉴스는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내·외부의 그 어떤 부당한 간섭이나 압력 굴하지 않는다.


제2조 공정보도

1코노미뉴스는 뉴스 보도에 있어 진실을 쫓으며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한다.


제3조 약자 보호

1코노미뉴스는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권리 보호에 앞장선다.


제4조 언론의 책임

1코노미뉴스는 보도의 사실성, 정확성, 공정성을 추구하고 보도 대상자의 반론권을 보장한다.


제5조 저작권 보호

1코노미뉴스는 공표된 저작물을 보도에 활용하는 경우 반드시 출처를 표시한다.


제6조 오보의 정정

1코노미뉴스는 잘못된 보도에 대해 솔직하게 시인하고 바로 잡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제7조 폭력적 선정적 표현 배제

1코노미뉴스는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내용을 과도하게 보도하지 않으며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내용을 보도하지 않는다.


제8조 올바른 정보사용

1코노미뉴스는 취재활동으로 얻게 된 정보를 보도 목적에만 사용한다.


제9조 취재원 보호

1코노미뉴스는 어떤 상황에서도 취재원을 보호한다.


제10조 사회적 가치성

1코노미뉴스는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보도한다.

서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