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청년 해외연수 희망자 모집, 서류마감 전 사업설명회 실시

[일코노미뉴스=장영선 기자]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청년이라면 반드시 신청해야 할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라는 종합연수프로그램이 바로 그것이다.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적극적이고 유능한 장애/비장에 청년을 국제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와 사회적 참여를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2014년 10기 66명의 드림팀은 6대륙 7개팀으로 나뉘어 'Creating the world together'란 주제로 해외연수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는 기획테마 2팀과 공모테마 5팀을 모집 중이다. 기획테마 1팀은 TED 형식의 심포지엄을 기획하며 기획테마 2팀은 장애인의 빈곤과 국제 협력이라는 주제로 미얀마를 방문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공모 테마팀은 자율적으로 선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남미, 북미,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유럽에서 이들이 직접 기획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를 주최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배우는 연수에서 기여하는 연수로 확대, 발전된만큼 청년들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도전정신 강한 장애/비장애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했다.

한편 외교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보건복지부가 후원 및 지원하는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오는 3월 12일 전남대학교와 13일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청년들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해외연수프로그램에 대해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또한 사업설명회에서는 2014년 연수 소개와 더불어 지난 참가자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 참가자에 한해 서류심사 가산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상철)와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freeget.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