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WC 17기 팀멘토링 전경./사진 = 벤처기업협회
PSWC 17기 팀멘토링 전경./사진 = 벤처기업협회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코노미뉴스]은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PSWC 19기 참가자 모집

사업화 과정에서 난제를 만났다면 벤처기업협회가 진행하는 PSWC(Pre-Startup Winning Camp)에 지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PSWC는 벤처기업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에서 진행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초기 창업자의 시행착오와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사업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다. 무엇보다 단계별 맞춤 멘토링으로 창업 실행력을 높이고, 초기 자금과 성장을 견인할 투자자를 만날 수 있도록 해준다.

올 상반기 PSWC 참가자 모집은 오는 28일 18시까지다. 창업의지가 강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30팀이며 기본과정 3개월·심화과정 2개월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PPT 발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참가자로 확정되면 투자지원, 네트워킹, 공간지원, 시설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앞서 PSWC를 거쳐 간 선배기업의 창업스토리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받을 수 있고, 정부 지원사업 선정 및 투자유치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법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