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가 오는 2월 9일까지 1인 가구와 홈루덴스족을 위한 다양한 홈 카페, 홈 시네마 등 관련 상품 100여 종을 MD가 큐레이션한 '방구석 플렉스' 기획전을 연다.

홈루덴스는 집을 뜻하는 '홈(Home)'과 '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친 말로, 자신의 주거공간에서 휴가를 즐기는 이들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스마트폰 앱으로 주문하면 모든 것이 배달되고 유튜브, 넷플릭스 등 볼거리 또한 다양해지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온라인 몰에도 홈루덴스족 영향이 커지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19년 1월 28일~2020년 1월 27일) 홈루덴스족이 주로 즐기는 '홈 카페', '홈 인테리어', '홈 가드닝', '홈 시어터' 등 관련상품 품목 거래액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홈카페' 관련 품목인 '탄산수제조기', '와플/도넛메이커', '핸드블렌더'는 각각 전년대비 127%, 55%, 104% 급증했다.

이에 11번가는 홈 인테리어, 홈 파티, 홈 카페, 홈 시네마 등 네 가지 대표 테마를 주제로 각각 인기 상품들을 선별해 선보인다. 침대나 소파 아래에 다리를 넣을 수 있어 보다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사이드 테이블', 양옆에 주머니가 달려있어 핸드폰이나 리모컨 등을 넣어둘 수 있는 '쉬즈홈 삼각등쿠션', LED 라이팅 기능이 탑재된 '카카오프렌즈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 등이 대표적이다.

이종권 11번가 마케팅 그룹장은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확대되는 '홈루덴스' 트렌드를 겨냥했다"며 "1인 가구가 늘고 가심비를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집에서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