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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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차세대 전자담배 '릴(lil)'이 해외시장 진출에 나선다.

KT&G는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PMI와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KT&G는 3년의 계약 기간 동안 필립모리스에 제품을 공급하고, 필립모리스는 한국을 제외한 국가들에 이를 판매하게 된다. 판매하기로 한 제품은 궐련형 전자담배인 ‘릴 하이브리드’, ‘릴 플러스’, ‘릴 미니’와 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베이퍼’ 총 4종과 향후 출시될 제품들이다.

이날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해 담배 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는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된 이번 계약으로 전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 전자담배 시장은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케이티앤지의 릴,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의 글로 등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KT&G는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빅4’ 기업을 목표로 해외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80여 개인 진출 국가 수를 올해까지 100여 개국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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