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는 3520만~4100만원

4세대 '쏘렌토'./사진 =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사진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중형 SUV '쏘렌토' 신차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6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쏘렌토는 4세대 모델로 새로운 플랫폼, 첨단 안전·편의사양, 강렬한 디자인, 국산 최초 중형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장착 등 변화를 예고했다.

19일 기아차는 신형 쏘렌토의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정보를 공개하고 내달 출시에 앞서 오는 20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세대 쏘렌토는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와 디젤 등 2개 모델로 출시된다.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했다.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35.7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5인승 17인치휠, 2WD 기준 15.3km/L다.

디젤 모델은 2.2리터 디젤 엔진인 '스마트스트림 D2.2'에 습식 8속 DCT(더블클러치 변속기)인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를 장착했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힘을 구현한다.

신형 쏘렌토는 현대·기아차 SUV 최초로 차세대 플랫폼을 적용했다. 컴팩트한 엔진룸 구조,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를 통해 최적의 레이아웃을 설계해 실내 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경량화 소재 적용으로 차량 중량을 80kg가량 줄였고, 차체 골격을 다중 구조로 설계해 충돌 안전성을 강화했다.

첨단 안전·편의 사양으로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이 도입됐다.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차량을 통제하지 못 할 경우 차량이 자동으로 제동해 2차 사고를 막는 기능이다. 에어백은 8개가 장착됐다.

여기에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서라운드뷰 모니터, 제휴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결제가 가능한 기아 페이 등이 적용됐다.

판매가격은 3070만원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디젤은 3070만~398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은 3520만~410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신규 플랫폼 및 차세대 파워트레인 탑재로 중형 SUV의 한계를 뛰어넘어 완전히 새로운 ‘준대형 SUV’로 거듭났다”라며 “신형 쏘렌토는 상위 차급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상품성으로 혁신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