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자씨./사진=진천군
전미자씨./사진=진천군

충북 진천에서 홀로 사는 노인들을 돌보는 '행복 지킴이'로 활동하는 70대 여성이 90대 노인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지면서 화제가 되고있다.

30일 진천군노인회에 따르면 백곡면에 사는 행복지킴이 참여해 활동하는 전미자(73)씨는 지난 11일 평소 안부를 묻던 A(93)씨가 전화를 받지 않자, 불길한 예감을 느끼고 부리나케 A씨의 집으로 향했다.

우유 투입구를 통해 집안을 살피던 전씨는 전화를 받지 않던 A씨의 신발이 가지런히 놓여 있는것을 보고 A씨의 상태가 심상치 않다고 느낀 전씨는 서둘러 119에 신고했다.

119 구조대는 의식을 잃은 채로 쓰러진 A씨를 발견하고 서둘러 병원으로 옮겼다. 다행히 A씨는 건강을 회복해 지난 16일 무사히 퇴원했다.

앞서 A씨는 독거노인으로 고령인 데다 불규칙한 식사로 건강이 악화됐던 것으로 파악됐다.

퇴원 당시 A씨는 전씨에게 "생명의 은인"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고.

이에 전씨는 "주위의 작은 관심이 누군가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면서 "돌봄 대상 노인들을 더 각별하게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행복지키미 사업기관인 대한노인회 진천군지회 관계자는 "행복지키미 사업이 코로나19로 지난달 말부터 중단된 후 지키미 할머니들이 일주일에 한 번씩 안부전화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며 "70대 할머니께서 90대 할머니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