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대 올 뉴 아반떼./사진 = 현대자동차
7세대 올 뉴 아반떼./사진 = 현대자동차

 

7세대 아반떼가 7일 공식 출시됐다.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플랫폼, 최첨단 안전사양, 스포티한 디자인 등 이전 세대와 완벽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이날 온라인을 통해 '올 뉴 아반떼'를 공개하고 정식 출시했다. 판매가격은 가솔린 1531만~2392만원, LPi 1809만~2167만원으로 책정됐다.

신형 아반떼는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완전 변경된 모델이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이면서 스포티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

내부 디자인은 비행기 조종석처럼 도어에서 크래시 패드와 콘솔까지 감싸는 낮고 넓은 라인으로 운전자 중심 구조로 설게됐다. 동급에서 찾아보기 힘든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도 이목을 끈다.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MPI와 1.6LPi로 구성됐다. 가솔린 1.6MPI는 최대토크 15.7kgf.m, 최고출력 123마력, 연비 15.4km/L 1.6LPi는 최대토크 15.5kgf.m, 최고출력 120마력, 연비 10.6km/L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현대차는 상반기 중 하이브리드와 N라인도 추가할 예정이다.

차체는 3세대 플랫폼 적용으로 전고는 낮아지고 전폭은 증대됐다. 특히 휠베이스를 동급 최고 수준으로 넓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로 차량 중량도 기존보다 약 45kg 줄였다.

첨단 안전·편의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를 전 트림 기본 적용했다.

또 현대차 최초로 ‘현대 카페이(CarPay, In-Car Payment)’를 적용했다. SK에너지, 파킹클라우드 등의 제휴된 주유소,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집, 회사 등 등록된 목적지로 이동 시 차량 위치를 가족, 지인과 공유하는 ‘내 차 위치 공유’ ▲목적지 인근 주차 후 실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스마트폰 앱에서 AR로 안내 받을 수 있는 ‘최종 목적지 안내’ ▲대리주차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파악 가능한 ‘발레모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차량 출입, 시동이 가능한 ‘현대 디지털 키’도 주요 편의 사양이다.

디자인·성능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추면서 7세대 아반떼는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실제로 가솔린 모델의 경우 사전계약 9일간 1만6849대 계약이 이뤄졌다. 최근 판매가 급감한 준중형세단의 부활을 이끌 것이란 기대가 나오는 이유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뉴 아반떼는 사회 초년생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젊은 감각을 가진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차"이며, "고객들의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시승, 고객 참여 이벤트를 폭넓게 진행하고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