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안군
사진=신안군

신안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다수 생활하는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감염 차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요양병원 및 노인요양시설 집단 확진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강력한 예방 조치와 예방수칙 교육을 통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전담공무원의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그동안 노인생활시설에 대해 실시했던 1:1전담공무원제를 4월 1일부터 재가노인복지시설 및 재가 장기요양기관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어 ▲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이용자)에 대한 1일 3회 이상 발열 여부 체크 ▲보호자 면회 금지 ▲외부인 출입 통제와 시설 방역 및 소독 강화 ▲시설 출입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실시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확인 등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신안군은 전남도 및 신안군복지재단을 통해 기부된 물품을 지난 3월 노인복지시설 23개소에 마스크 1만 3000개, 손 소독제 125개, 비접촉식 발열체크기 10개 등을 전달했다.

박우량 군수는 "집단감염에 취약한 노인복지시설의 코로나19 유입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시설 방역 및 종사자와 입소자 관리 등 시설별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