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민교 인스타그램 화면 캡쳐
사진=김민교 인스타그램 화면 캡쳐

배우 김민교가 자신이 키우던 대형 반려견이 이웃주민이었던 80대 노인을 공격하는 사고와 관련해 "사건들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지난 10일 김민교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계정을 통해 "촬영을 나간 사이 개집울타리안에 있던 반려견들이 고라니를 보고 담장을 뛰어 넘어갔다"면서"그 사이에 개들이 밭에 계신 할머니를 물게 됐다. 있어서는 안 될 사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사실을 알게 된 아내가 바로 할머니를 응급실로 동행했고, 이후 촬영이 끝난 후 소식을 들은 저도 바로 응급실로 찾아갔다"고 말했다.

그는 또 "너무 죄송한 와중에, 평소 저희 부부를 아껴주셨던 할머니 가족분들께서 오히려 저희를 염려해주셨고, 더욱 죄송했다"며 "견주로서 저의 책임은 당연하다 생각한다. 할머니의 치료가 모두 완료될 때까지도 책임감을 가지고 함께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씨는 이어 "사고를 일으킨 개들에 대해 향후 교육이나 위탁, 그 이상 필요한 조치에 대해 전문가와 상의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견주로서 더욱 철저한 반려견 교육과 관리를 통해 위와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면서 "다시금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죄송하다"라며 거듭 사과했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개가 탈출은 할 수 있지만 사람을 문다는 것은 정상적으로 사육한거 같진 않다"는 의견과 함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모두에게 상처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위로의 목소리를 건네기도 했다.

한편, 지난 4일 김민교가 기르던 반려견 두 마리에게 공격을 받은 A씨는 허벅지와 양팔 등을 심하게 물려 중환자실로 입원했으며, 현재는 상태가 호전돼 일반병실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김민교 인스타그램 화면 캡쳐
사진=김민교 인스타그램 화면 캡쳐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