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여서 완벽한 사람들./사진=에이엠스토리
혼자여서 완벽한 사람들./사진=에이엠스토리

출판사 에이엠스토리(amStory)는 '초솔로 시대'에 빠르게 증가하는 1인 가구와 '비미족(비혼 또는 미혼인 사람들을 모두 아우르는말)'을 위한 '혼자여서 완벽한 사람들'을 출간했다.

'혼자여서 완벽한 사람들'의 저자는 비미족을 자처하며 비미족에 대한 현상 분석을 통해 비혼을 생각하는 사람들과 비혼 사회로 향하는 우리에게 질문과 해답을 던졌다.

저자는 각종 보고서와 통계자료, 인터뷰 등 신빙성 있는 자료를 책에 담아냈다. 또 이를 토대로  혼자 사는 사람들의 '솔로 경제'를 분석해 1인 가구의 실질적인 경제 해법을 제시했다.

비미족은 자의로 결혼하지 않은 사람들뿐 아니라 여러가지 이유로 싱글인 사람들까지 포괄한다. 결혼을 권장하던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비혼을 선택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혼자 사는 삶의 풍요는 무엇인지, 비미족의 재테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책 속에 세세하게 담았다.

또한 비미족의 특징을 나열하기보다 각 개인이 삶의 주체로서 어떤 미래를 그리며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을 독자에게 건넨다.

'혼자여서 완벽한 사람들'은 혼자사는 일상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갈등하는 많은 비미족뿐 아니라 개인이 중심이 되는 삶을 살고 싶은 이들에게 삶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공감서이자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