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모바일 상품 '수제반찬세트'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1인 가구의 삶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당장 먹는 문제부터 난관이다. 잦은 외식, 인스턴트 식품 섭취는 결국 영향 불균형을 불러오고 건강을 망치게 된다. 최근 밀키트, 구독경제 등이 성장하면서 그 중심에 1인 가구가 있는 이유다. 균형잡힌 식사를 원하지만 이를 실현하기 어려웠던 1인 가구에게 딱 맞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젊은층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반찬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늘고 있다. 이 시장에 뛰어든 기업도 증가세다.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 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 

'수제반찬세트'는 '메추리알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화태채무침', '매콤멸치볶음', '진미채무침' 등 10개의 수제반찬 중 4개를 조합한 세트 상품이다.

아울러 '수제반찬세트'는 80~150g의 소용량 상품으로 1인·2인 가구가 일주일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다. 구매방법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에 접속해 '예약주문' 메뉴 '샐러드/반찬' 코너를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세트상품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편의점 신선식품은 가까운 곳에서 소용량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워 1~2인 가구 수요를 중심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며 "수제반찬세트는 가정에서 식사할 때 기본이 되는 밑반찬들로 구성돼 있고, 무엇보다 신선하고 맛 좋은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주의 반찬가게 브랜드 '오레시피'는 배달의 민족을 통한 반찬 배달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가맹계약 시 배달의 민족 수수료를 6개월 동안 가맹본사에서 50% 지원해준다. 또 는 소규모 매장을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로 구성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70%의 완제품과 재료를 씻거나 다듬을 필요 없는 30%의 반제품을 제공해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다.

한편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구독서비스 시장 규모는 2016년 26조원에서 올해 40조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