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반도건설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은 대구 평리3동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인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을 오는 7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펜텀은 지하2층, 지상 23~35층, 11개동, 전용면적 46~84㎡ 총 1678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도심권 단지인 만큼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서대구IC ▲신천대로 ▲달구벌대로 ▲서대구로 등 다수의 도로망으로 연결돼 대구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또 인근에 서대구 KTX고속철도역이 내년 개통될 예정으로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평리초 ▲평리중 ▲서부고 ▲대구시립서부도서관이 인접해 있고 ▲서구청 ▲서부보건소 ▲서부경찰서 등 관공서와 평리공원이 가깝다. ▲홈플러스 ▲신평리시장 ▲대평리시장 ▲구평리시장 등의 쇼핑시설도 인근에 있다. 

반도유보라 센텀의 특화시스템도 주목받는다. '첨단 인공지능 IoT서비스' 및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적용 예정으로 세대 내 가전, 조명, 난방 등을 원경으로 제어하고 실내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여 공기질을 개선해 최근 환경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어 풍부한 조경을 갖춘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쾌적함을 더했으며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하고 편리한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대구의 두 번째 관문이 될 서대구 역세권 개발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역세권 개발사업은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들어서는 대구시 서구 이현동 일대에 사업비 14조원을 들여 개발하는 사업으로 고속철도 역사를 중심으로 ▲문화 비즈니스지구 ▲친환경 생태문화지구 ▲첨단벤처 문화지구로 나뉘며 지구별 특성에 맞는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친환경 생태 문화공원 ▲역세권 첨단벤처밸리 ▲문화·상업·주거 복합타운 ▲수변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2021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인 서대구역사는 연면적 7183㎡, 지상 3층 규모로 역사가 들어서면 서대구 역세권은 경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 신천대로와 인접한 교통요충지로 떠오르게 된다. 고속철도(KTX·SRT)와 광역철도, 예타 면제사업으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이 정차한다. 향후 대구~광주 철도와 트램 등 새로운 교통체계가 구축되고 공항철도, 공항터미널을 통해 공항거점도시로 발전하게 될 전망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대구에서 일곱 번째 프로젝트로 그동안 검증받은 특화 상품에 서대구 KTX역사 개발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 뿐아니라 교육,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서구의 핵심입지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유보라만의 특화설계, 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한 명품 랜드마크 대단지를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