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렌털 업계는 얼음정수기를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깨끗한 물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17일 관련업계는 다양한 정수기를 선보이며 일찌감치 경쟁 대열에 들어섰다.
◇SK매직, 다중이용시설 최적화 '그랜드 정수기' 출시
SK매직이 학교,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랜드 정수기'는 탱크형으로 풍부한 냉·온수 용량이 장점이다. 출수 용량 냉수 최대 6.5L, 온수 3.5L로 120ml 한 컵 기준, 냉수 약 51컵, 온수 약 30컵의 연속 출수가 가능해 사용량이 많은 학교나 식당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기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사용자의 불편을 대폭 개선했다. 긴 물병으로 물을 받을 때 거치 문제와 무거운 물병을 기울여 물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취수 높이를 높이고, 물받이 폭을 넓혀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취수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연속 취수도 간편하다. 취수 레버를 계속 눌러야 하는 방식이 아닌, 물이 나오는 코크의 다이얼을 돌리는 방식으로 많은 양의 물도 쉽고 간편하게 취수할 수 있다.
특히 '그랜드 정수기'는 본연의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하고 중금속 걱정 없는 스테인리스 탱크를 내장해 1년 365일 언제나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필터는 4단계로 구성된 나노테크와 역삼투압(RO) 방식 두 가지 필터 시스템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나노테크 필터 시스템은 몸에 좋은 미네랄은 살리고, 미생물, 중금속,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 등 유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아주 작은 오염물질까지도 완벽 케어하는 역삼투압(RO)필터 시스템은 'RO 멤브레인 필터'가 채용돼 각종 세균, 대장균, 중금속, 바이러스 등 오염물질을 99.9% 제거하며 지하수를 사용하는 환경에 보다 적합하다.
아울러 SK매직은 방문 점검 및 필터 교체 등 '안심 OK서비스'를 4개월 단위로 진행하며, 12개월 주기로 코크와 필터 연결부 무상 교체 서비스도 추가 제공한다.
◇정수기 업계 1위 코웨이, 신제품 2종 내놔
국내 정수기 업계 1위 코웨이가 이달 들어 정수기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우선 올해 정수기 전략 제품인 ‘코웨이 AIS(아이스) 정수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풍부한 얼음을 제공하기 위해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하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위생을 한층 강화했다. 하루 3번 2시간씩 자동으로 얼음 탱크를 UV(자외선) LED(발광다이오드) 램프로 살균한다.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을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었다.
얼음과 함께 탄산수를 제공하는 ‘코웨이 AIS 정수기 스파클링’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탄산수와 함께 풍부한 얼음과 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한 터치로 3단계 탄산 농도 조절까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올해 정수기 전략 제품은 풍부하고 깨끗한 얼음과 물을 제공하는 정수기 본연의 기능에 집중했다”며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위생이 중요해진 점을 감안해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임영웅 앞세워 감성 자극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에는 ‘미스터트롯’ 1위에 오른 임영웅이 출연해 화제다. 임영웅은 광고에서 CM송 ‘내가 지켜줄게요’를 직접 부르기도 했다. 또 루헨스는 배우 소지섭, 현대렌탈케어는 배우 강하늘이 출연하는 광고를 송출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들어 코로나19 영향으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고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 역시 늘어나면서 정수기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중견가전 업체들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정수기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 출시와 함께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