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4세대 카니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사진 = 기아차
기아차가 4세대 카니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사진 = 기아차

기아자동차가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신형 카니발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8일 공개했다. 

국내 대표 미니밴으로 자리잡은 카니발은 1998년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누적 2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출시되는 4세대 모델이다. 

기아차는 외장 디자인 콘셉트를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으로 잡았다.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라디에이터 그릴, 박자와 리듬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는 역동적인 이미지의 전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헤드램프부터 리어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져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적용, 활력을 표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으로 신형 카니발을 완성했다”며, “기존 고객층을 넘어 대형 SUV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향후 온라인 신차 발표회를 통해 신형 카니발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국내에는 카니발이 속한 미니밴급에서 이렇다할 경쟁차가 없다. 현대차가 중국에서 쿠스토(CUSTO)란 모델명을 상표등록해, 향후 미니밴 시장에서도 현대차와 기아차간 경쟁구도를 통한 독점 체제를 만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수입 미니밴으로는 한불모터스가 수입·판매하는 시트로엥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가 있다. 7인승 디젤 모델이다. 여기에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토요타의 시에나, 혼다 오딧세이가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