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건설사 상가 브랜드화 박차

동탄2신도시 레이크꼬모./사진 = 우미건설
동탄2신도시 레이크꼬모./사진 = 우미건설

우미건설은 오는 26일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이 개발·시공한 라이프스타일 파크 콘셉트의 복합상업공간이다. '동탄린스트라우스 더 레이크' 주상복합 내 상업시설로 지하 3층, 지상 3층 전용면적 2만3100㎡ 규모다.

동탄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되는 이점을 활용해 레이크존, 액티비티 및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플라자존, F&B, 리테일 등이 공존하는 스트리트존으로 설계됐다. 

소비자에게 인기가 있는 앵커 테넌트로는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테라로사가 들어선다. 테라로사가 첫 번째로 만든 피제리아 레스토랑, 플라워바와 커피바, 아트숍 등도 조성된다. 을지로, 성수 등 도심 핫플레이스에서 볼 수 있던 라이프스타일샵도 문을 연다. 편집샾 띵굴스토어,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기는 아크앤북 등을 유치했다. 모던하우스도 오픈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레이크꼬모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개발 노하우를 가진 우미건설이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 및 운영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상업공간이 아닌, 자연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중견건설사들은 상업시설 브랜드를 도입하고, 특화 설계, MD 구성 등으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우미건설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에 '앨리스빌' 브랜드를 적용하고 동탄2신도시에 적용한 바 있다. 

호반건설의 경우 판교, 광명 일대에 '아브뉴프랑' 브랜드로 상가를 공급했다. 반도건설은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상가에 '카림 애비뉴' 브랜드를 적용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