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국제선 운항 재개…17일 인천-선전 노선 이륙
상태바
에어부산, 국제선 운항 재개…17일 인천-선전 노선 이륙
  • 지현호 기자
  • 승인 2020.07.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에어부산
사진 = 에어부산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오는 17일부터 인천-선전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 

9일 에어부산은 중국 지방정부로부터 방역확인증을 획득해 오는 17일부터 매주 1회 운항으로 중국 항공 당국과 허가 절차를 밝고 있다고 전했다. 

이로써 에어부산은 지난 3월 9일 국제선 운항 중단 이후 131일 만에 운항을 재개하게 된다. 

에어부산은 인천-선전 노선을 매주 금요일 주 1회 운항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8시 50분에 출발해 선전 바오안 국제공항에 오전 11시 20분 도착한다. 선전에서는 낮 12시 50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후 5시 15분 도착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방역조치도 취한다. 에어부산은 국내선에서 진행하고 있는 보건안전 정책을 인천-선전 노선 운항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탑승구 앞 열화상 카메라·자동 손소독기 비치 ▲발권 카운터 손님 간 거리두기 ▲ 탑승권 셀프 인식 ▲기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기내 다중이용시설물 상시 소독 등을 진행하여 기내에서의 감염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이번 인천-선전 노선 재운항을 통해 현지 교민, 유학생 등 필수적으로 이동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손님들이 안심하고 이동하실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