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파블로 로쏘 FCA 코리아 대표./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파블로 로쏘 피아트크라이슬러(FCA) 코리아 사장이 직장 내 성희롱과 폭언·폭행 등의 의혹을 받아 직무가 일시 정지됐다. 

FCA코리아는 미국 브랜드 지프·크라이슬러 국내 판매사이며, 파블로 로쏘 사장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앞서 지난 2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미국 SUV 자동차 브랜드 Jeep 한국법인 FCA Korea 대표이사의 성범죄와 폭언, 폭행을 처벌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내용으로는 "파블로 로쏘 대표가 어느 여직원을 좋아하는지, 어느 여직원과 성관계를 하고 싶은지 대담하게 (말)하고 자신도 어느 여직원과 성관계 하고 싶은지 여러 차례 이야기했다"라며 "사무실에서 직원에게 뺨을 때리고, 머리를 때리고, 막대기로 몸을 때리고, 목을 자르는 시늉을 하는 등 각종 신체적 정신적 폭행과 모욕을 가했다"라고 작성했다.

청원인은 또 "이런 문제에 대해 인사부, 아시아 지역 본부, 본사에 여러 차례 보고했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서 "회사는 문제를 보고한 직원을 추적하고 있다. 잡으면 괴롭히고 해고하겠죠"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문제는 누군가 극단적인 행동을 한 이후에야 관심을 받을 수 있나. 가해자를 조사하고 고통받는 한국 직원들을 도와달라"며 도움을 호소했다.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