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동대문·광진구·경기 안산 등 7개소

LH가 기숙사형 청년주택 243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

31일 LH(사장 변창흠)는 대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기숙사형 청년주택 243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LH가 기존 주택을 매입해 생활편의시설 등을 설치한 후 임대 운영하는 ‘학교 밖 소규모 분산형 기숙사’로, 최대 6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지난해 8개소 내 약 1000명의 청년이 입주했다. 

올해는 서울시 소재 4개소(216가구)와 경기도 안산시 소재 3개소(27가구)에서 입주자를 모집한다.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청년들의 선호를 고려해 침실·욕실 등이 포함된 원룸형으로 공급하며, 냉장고·세탁기 등 생활에 필요한 기본 집기를 포함한 형태다. 

주거비용은 인근 시세의 40% 수준(보증금 60만원, 월 임대료 평균 31만원대)으로 입주자 부담을 최소화했다. 2년 단위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되 학기단위로 거주하는 대학생들의 특성을 감안해 계약기간 도중에도 별도의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 및 퇴거가 가능하다.

공고일 현재 무주택자로서 신청인과 부모의 월평균 소득 합계액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평균 소득의 100%(3인기준 562만6897원) 이하인 대학생(대학원생 포함)과 만 19~39세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의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입주 우선순위를 구분한다.

신청은 31일부터 8월 4일까지다. 온라인 청약센터(https://apply.lh.or.kr) 또는 모바일 앱(LH 청약센터)을 통해 가능하다. 입주는 8월 말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대학생·청년을 위한 주택공급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LH는 앞으로 청년들이 집 걱정 없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주거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