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심재순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이사 이재석)과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임충식)와 함께 1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청년창업·일자리 창출을 위한 온라인 사업자 상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자상거래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나은행, 카페24와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함께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운영자금 대출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최소 1년 이상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한 카페24의 온라인 사업자들은 하나은행과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최대 2천만원까지 온라인 사업자 전용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카페24를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계좌 개설 시 3개월 동안 전자금융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종준 하나은행 은행장은 "최근 일자리창출과 청년창업이 화두가 되고 있는 시점에 온라인 사업자들은 두 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신성장 동력이다”며 “앞으로도 카페24와 함께 장기적인 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국내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