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 전경.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 전경.

경기 화성 봉담2지구 주택분양을 선도하는 중흥건설그룹이 2차 분양에 나섰다. 1차 분양 당시 수준의 분양가와 교육·편의 등 생활인프라로 무장, 실수요자의 관심이 예상된다.

14일 [1코노미뉴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있는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을 찾았다. 이 단지는 코로나19 여파로 견본주택은 오픈하지 않고 사이버견본주택으로 대신해 분양을 시작했다. 

이번 2차 분양 물량은 봉담2지구 B-1블록과 B-4블록에 공급된다. 두 블록은 맞닿아 있지 않고 떨어져 있다. 입지환경에서 차이가 있어 실수요자의 성향에 따라 선호도가 엇갈릴 전망이다.

견본주택에도 B-1블록과 B-4블록 주택모형이 각각 마련됐고, 입지조건을 살펴 볼 수 있도록 한쪽벽면에 지도가 펼쳐져 있었다.

B-1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5층, 13개동,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총 10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앞으로 초·중·고교가 나란히 들어설 예정이다. 학교 부지를 사이에 두고 그 건너로 향후 중흥S클래스 2개 사업지가 더 있어 일대가 중흥S클래스 브랜드 타운으로 형성될 전망이다. 또 옆으로 아파트 부지 2개와 공공청사 예정지 등이 있어 주거밀집지역으로 성장이 예상된다.

B-4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5층, 10개동, 전용 72·84㎡ 총 824가구로 구성된다. 중심상업지구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단지 뒤로 초등학교, 중학교, 유치원 부지가 있다. 상업지구 옆으로는 근린공원과 체육공원이 있어 여가생활에도 유리한 입지를 지녔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주택모형.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주택모형.

이 밖에도 두 블록 모두 홈플러스 서수원점, AK플라자, 롯데몰 등 서수원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교통시설은 향후 수인선 오목천역과 고색역(2020년 9월 개통 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예비타당성 통과) 호재도 기대된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등도 품고 있다.

특히 수인선을 통해 수원역까지 이동하면 지하철1호선으로 서울 시청역까지 대중교통으로 접근할 수 있다. 지하철1호선 기준 수원역에서 시청역까지는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가는 B-1블록이 3.3㎡당 1090만원대, B-4블록은 1100만원대로 책정됐다. 앞서 분양한 1차 물량과 3.3㎡당 10만원가량 정도 오른 수준이다. 최근 수원, 화성 일대 주택가격 시세를 감안하면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주택 설계도 실수요자의 이목을 끌 만하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전용 72㎡ 주택견본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11'자 구조의 주방, 안방 화장실과 드레스룸 등 넓직한 창까지 한 단계 윗급인 전용 84㎡ 수준으로 설계됐다.

전용 84㎡A형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형적인 4베이 판상형 구조다. 넓직한 안방에 워크인 드레스룸이 있고 안방 화장실에는 큰 창이 있다. 복도 펜트리가 있고 넓직한 주방에는 독립형 아일랜드(유상 옵션)가 한 가운데 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배치다. 주방 한쪽 벽면은 냉장고, 반대쪽은 바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주방 창을 길게 뽑아 환기를 강화했고, 양 옆으로 발코니와 창고 공간이 있다. 84㎡B는 타워형이다. 거실 2면에 넓은 창이 1면은 작은 창이 있어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구조다. 주방은 아일랜드를 활용한 'ㄷ'자형 구조로 활용할 수 있다. 안방 면적이 커 안방 한 쪽을 서재처럼 꾸밀 수 있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2차 분양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B-4블록 9월 1일, B-1블록 2일이다. 정당계약은 9월 14~18일이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8월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