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창업진흥원
사진 = 창업진흥원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2020년도 제3회 재도전창업기업 IR피칭 및 네트워킹 파티

한 차례 실패를 겪은 창업가, 그들의 재기와 성공을 위해 정부가 나섰다.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0년 제3회 재도전창업기업 IR피칭 및 네트워킹 파티 참가기업 모집'이다. 

행사는 오는 9월 23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 S1 팁스홀에서 개최된다. IR참가대상은 대·중견기업 및 공기업, 재기지원펀드운영사 및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투자유치단과 연계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기업 15개 팀 내외다. 재도전성공패키지 수혜기업 또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 7년이내 (예비)재도전 창업기업이라면 도전할 수 있다.

정부는 창업기업의 투자자금 유치와 사업 고도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도전 창업기업에 대기업, 중견기업, 공기업, 투자사, 유통사, 크라우드 펀딩사 등 다양한 주체와 교류·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지정 참석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피칭기업 IR은 기업당 4분이 주어진다. 그룹별 질의는 그룹당 10분 이내다. 

투자유치단은 ▲롯데 ▲삼성 ▲아시아나IDT ▲LG디스플레이 ▲일진그룹 ▲하나금융TI ▲한화 ▲한국수자원공사 ▲벤처캐피탈리스트(VC) ▲크라우드펀딩사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기업은 투자유치단과 연계희망 분야에 맞춰 1·2순위를 선택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한은 오는 26일 오후 1시까지다. 

▲롯데는 스마트물류, 데이터, O4O서비스 분야 ▲삼성은 헬스케어, 학습콘텐츠, 펫보험, 휴대폰 글라스 파손 디텍팅기술 ▲아시아나IDT는 항공·운송, 스마트팩토리·물류효율화, 금융 ▲LG디스플레이는 OLED 소재, 부품·장비 혁신기술, 차세대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 ▲일진그룹은 전기산업, 수소주입·배기 관련 부품, 스마트팩토리, 이차전지 연관기술, 동박 연관기술, 터치스크린 패널, 인식센서, 의료데이터 딥러닝, 빅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하나금융TI는 핀테크, 네이티브 클라우드, 오픈소스, 디지털 마케팅 ▲한화는 헬스케어 ▲한국수자원공사는 통합물관리, 물에너지, 스마트시티 등 물관리 융복합 혁신기술 ▲벤처캐피탈리스트는 전분야 시드 및 시리즈 A단계 투자유치 희망자 ▲크라우드펀딩사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펀딩프로젝트 참여 희망기업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 피칭팀 5개팀을 선정해 대상 7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2팀) 각 25만원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