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또다시 사내 연수원 두 곳을 코로나19 치료센터로 제공키로 했다. 

삼성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수도권 지역의 병상 부족문제 해소를 위해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와 삼성물산 국제경영연구소등 사내 연수원 두 곳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3∼4월 대구·경북지역 코로나 확산으로 삼성 영덕연수원(300실)과 삼성생명 전주연수원(180실)을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 데 이어 두번째 생활치료센터 지원이다.

삼성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 생활치료센터(180실 규모)는 수도권 지역의 경증환자 치료와 모니터링 및 생활 지원에활용되며,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쳐 31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삼성은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에 삼성의료원 소속 전문 의료진도 파견할 계획이라고.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창원병원 등 3개 병원의 의사 1명과 간호사 2명이 한 조를 이뤄 파견되며, 순환근무 형태로 의료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물산 국제경영연구소(110실 규모)도 다음주 중 수도권 지역 환자들을 위한 생활치료센터로 개소할 예정이다.  

앞서 삼성은 영덕연수원 삼성생명 전주연수원의 치료센터 제공으로 총 423명의 코로나 치료·회복을 이뤄낸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삼성은 연초부터 국난극복을 위해 동원 가능한 자원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삼성전자 등 14개 관계사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00억원 규모의 구호성금 및 구호물품을 기부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총 2조6000억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3월 대구·경북지역 임직원에게 격려물품을 지원하면서 "모두가 힘을 모으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어려울 때일수록 주변에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고 서로를 응원하자"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