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입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지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 그동안 하지 못하거나 미뤄왔던 일을 하게 된다지요. 

그래서 오랜만에 서점으로 발길을 돌려봅니다. 

여러 책 중에 혼자서도 잘 살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는 책에 눈길이 가는군요.

1인 가구 재테크, 살림법, 취미, 혼자 밥 먹는 기술, 에세이까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1인 가구 돈 관리'는 '1인 가구 살림법'의 저자인 트위터리언 '세송'이 10여 년을 1인 가구로 살며 쌓은 돈 관리 노하우를 담은 책입니다.  씀씀이를 줄이고 잘못된 소비 습관을 다스리는 법, 생활비 줄이는 법과 가계부 쓰는 법, 여러 개의 통장으로 돈의 흐름을 통제하는 법같이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요령들부터 금융, 투자, 보험 등에 대한 필수적인 지식에 이르기까지 돈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것들이 모두 다루고 있어요. 대부분의 재테크 책에서는 볼 수 없는, 혼자 사는 사람이기에 닥칠 수 있는 경제적 위기에 대처하는 법 등도 소개합니다. 혼자인 삶이 건강하게,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줄 돈 관리의 기본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책이네요. 

'1인 가구 살림법' 은 초보 혼족을 위한 살림의 요령, 사람의 기술을 알려줍니다. 집 구하기부터 청소, 요리, 수납과 정리 등의 기본 살림 요령은 물론 1인 가구를 노리는 각종 범죄에 대비한 안전 수칙과 정보를 꼼꼼하게 담았네요. 또 불안, 공포 등 혼자 사는 사람이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문제에 대해서도 저자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콕만 하는 답답한 상황에서 책 한 권으로 마음에 여유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