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영웅의 여정…"내 삶에는 지금보다 더 위대한 그 무엇이 있어"
상태바
[신간] 영웅의 여정…"내 삶에는 지금보다 더 위대한 그 무엇이 있어"
  • 지현호 기자
  • 승인 2020.10.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에 임하는 우리 모두에게 유용한 지침을 제공해주는 신간 [영웅의 여정: 자기 발견을 위한 NLP 코칭]이 출간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사람들은 일찍이 경험하지 못했던 변화의 한가운데 서 있다. 새로운 상황에 모두가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실감하면서도 선뜻 행동에 옮기기는 쉽지 않다. 

이 책에서는 우리 자신의 변화를 반대하는 내면의 저항을 다루는 스폰서링 개념을 소개한다. 우리는 도전에 맞서 주저하게 하고 망설이게 하는 자기 내면의 불안과 걱정을 없애려고 제거하려고 한다. 

하지만 저자인 스테판 길리건과 로버트 딜츠는 내면의 저항을 우선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러고 나서 저항이 원래 가지고 있었던 긍정적 의도를 알아차리고 자신과 통합될 때 비로소 우리의 여정을 지지하는 힘찬 에너지가 된다는 것을 스폰서링을 통해 강조하고 있다.

이 스폰서링 과정에 대해 번역을 맡은 나성재씨는 "내 안에 있는 무시무시하고 공포스러운 서양의 용이 신비롭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동양의 용으로 변혁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신간 ‘영웅의 여정’이 가장 특별한 점은 이런 변화의 과정을 단지 언어와 이성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몸에 고착화된 패턴을 파악하고 몸으로 새로운 경험을 재창조하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진정한 변화는 머리가 아닌 가슴과 몸이 바뀌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점을 상기해보면 영웅의 여정의 접근법은 신선하며 실질적이라고 볼 수 있다.

또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흔들림 없이 자신의 소명을 추구하며 살아가기 위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센터링과 특정 상황에 얽메이지 않고 창조적인 공간을 열 수 있는 장(field) 개념도 소개된다.

이 책은 두 저자가 진행한 글로벌 워크샾 중 스페인에서 진행한 4일간 여정을 옮겼다. 

대화체로 진행되어 생생한 현장의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고 특히 현장에서 자발적으로 무대에 올라온 7명의 참가자가 코칭을 받고 극적인 변화를 겪는 모습도 이 책을 읽는 큰 재미로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