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인생]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LS·IBK캐피탈 등 기부
상태바
[백세인생]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LS·IBK캐피탈 등 기부
  • 안지호 기자
  • 승인 2020.11.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S일렉트릭
사진=LS일렉트릭

최근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독거어르신의 고독사 예방·난방 물품 지원 등 봉사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LS일렉트릭, 저소득 독거어르신위해 방한용품 기부

LS일렉트릭은 16일 경기도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독거어르신 200여 명에게 5000만원 상당의 방한의류·방한화와 같은 방한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2014년부터 LS일렉트릭은 각 사업장 지역의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겨울철 난방요품 등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른 추위가 예상돼 서둘러 마련한 방한용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과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가까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 IBK캐피탈, 독거어르신 방한용품 지원금 기부

IBK캐피탈은 16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노인 복지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로, 독거어르신의 노후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홀로 생활하는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방한물품(겨울 이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IBK캐피탈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외계층과 공존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IBK캐피탈은 기업은이행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다.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 노인, 미혼모, 아동 등에게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사진=아라종합사회복지관
사진=아라종합사회복지관

◇ 아라종합사회복지관, 독거어르신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제주 아라종합사회복지관 통합복지팀은 16일 제주형-통합복지하나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산천단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상 주택은 노후된 상태로 지붕에서 물이새는 등 거실 천정이 모두 곰팡이로 뒤덮여 독거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에 취약한 상황에 놓여있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제주시자원봉사센터와 주거개선전문 봉사단체인 바당모임과 연계하여 지붕방수 공사 및 천정수리와 도배를 진행했다.

주거환경 개선단체 바당모임의 회원들은 "앞으로도 아라종합사회복지관 통합복지팀과 함께 연계하여 개선이 필요한 아라동 지역 취약계층 및 장애인가구를 발굴, 모니터링하고 집수리,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