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 '디지털' 올해 경영 키워드 손꼽아
상태바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 '디지털' 올해 경영 키워드 손꼽아
  • 정윤선 기자
  • 승인 2021.01.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가 올해 경영전략 키워드로 '영업', '디지털', '고객', '1등'을 손꼽았다. 김 대표는 디지털 전략으로 업계 1위를 달성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김 대표는 13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열린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새롭게 부임해 가장 먼저 약속했던 '철저한 현장과 실무 중심의 경영'을 지키고자 영업현장과 함께하는 경영전략회의를 준비했다"며, "영업현장의 LC분들께서 자신감을 가지고 KB손해보험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톤 무게의 플라이휠을 움직일 때 처음에는 힘이 들지만 일정 단계를 돌파하면 관성이 붙어 오히려 무거운 무게가 유리하게 작용한다"며 "이처럼 성공의 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열망과 치열함으로 묵묵히 자기 역할을 다한다면 KB손해보험은 충분히 1등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자리서 올해 핵심 목표를 ‘펀더멘탈 턴어라운드 및 디지털 기반 신성장동력 선점’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시장점유율(M/S) 성장, 디지털 역량 업계 1위, 미래성장채널 운영전략 차별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도, 인사 및 조직 혁신, 신사업 성공적 진출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