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공공조달 노려라…벤처나라 등록 지원
상태바
[청년창업] 공공조달 노려라…벤처나라 등록 지원
  • 백혜진 기자
  • 승인 2021.04.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가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가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역 내 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초기창업패키지의 일환으로 창업기업의 공공구매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벤처나라 등록 대상 기업을 추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내 3년 미만 창업기업이다. 접수는 오는 15일 13시까지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벤처나라 상품 등록을 위한 신청서 위주의 멘토링을 2~3회 제공한다. 또 온라인 신청 시 가산점(2점)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추천한다. 

신청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공공조달 진출 지원 신청서 ▲상품설명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사업자등록증 ▲각종 증명서 및 확인서(선택) ▲명시된 증명서 이외에 상품 관련하 증명서(선택)다. 

진행일정은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19일부터 5월 14일까지 멘토링을 받고, 5월 17일 기관 추천, 6월 1일부터 16일까지 벤처나라 지정 신청(온라인 직접 신청)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