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원더반찬
사진=동원더반찬

 

장기화된 코로나19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간편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은 레스토랑 간편식(RMR)의 누적 매출액이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RMR은 음식점의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간단한 조리만으로 매장에서 먹는 맛을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다. 

더반찬&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달의 맛집'이라는 기획전을 통해 유명 음식점과 협업해 만든 다양한 RMR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남동 유명 맛집 '한남북엇국'의 인기 메뉴를 그대로 담은 북엇국과 민어전 제품을 시작으로, 올해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유명 맛집 '일호식'의 한식 메뉴와 '툭툭누들타이'의 태국식 메뉴를 비롯 유명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제휴를 통해 연달아 RMR 제품으로 선보이는 등 국내 RMR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더반찬&은 실제로 해당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아 제품을 개발했다.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해 매장에서 만든 맛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더반찬&은 식품안전관리 인증(HACCP)을 받은 DSCK센터(Dongwon Standard Central Kitchen)에서 30여 명의 셰프와 100여 명의 조리원이 정성껏 손으로 조리해 해당 레스토랑의 메뉴와 최대한 동일한 맛을 구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더반찬& 관계자는 "더반찬&의 RMR 제품군은 시장 진출 8개월만에 누적 매출액 10억원을 돌파했으며 내년까지 연매출 25억원 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맛과 품질을 갖춘 RMR 신제품을 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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