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 스타트업 IR 피칭데이' 참가기업 모집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내 여성기업과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IR피칭데이를 연다. 

스타트업의 성장가능성을 평가하고 전문가의 1대 1 코칭을 제공, 초기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또는 청년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이뤄진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15개사는 내달 중 IR컨설팅을 받게 된다. 이후 업그레이드된 IR자료를 제출, 일반인 대상 온라인 사전투표를 거쳐, 12월 2일 IR피칭데이에 참가한다. IR피칭 5분과 질의응답 5분으로 진행된다. 피칭데이에서는 사전투표 40%, 심사위원점수 30%, 현장투표 30%를 합산해 최종 톱 5를 선정한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사에는 후속으로 투자 연계 지원이 이뤄진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