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 장영선 기자]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정찬용)는 오는 25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취·창업 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취업지원사업을 운영하며 구직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편안하게 오고가며 상담, 클리닉, 스터디, 특강을 받을 수 있도록 ‘청년취업창고’를 개방했다. 취·창업 포럼은 총 3회 각 분야 전문가와 청년들이 참여하여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강연회로 진행된다. 오는 25일(금)은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자기소개 잘하고 싶다면 나를 소개하지 마세요.”를 주제로 송승한 ㈜디파이너스 대표의 초청특강을 마련했다.

송승한 (주)디파이너스 대표는 지방대학을 졸업하고 대기업에 입사하여 디자인 업무를 수행, 이후 아이디어디자인 브랜드인 (주)디파이너스를 공동 창업하였으며 본인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강연회를 통해 청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12월 3일(토)은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동원그룹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하여 대기업이 원하는 인재와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취업 정보를 인사담당자에게 묻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10일 토요일 마지막 포럼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작가 정진일 (주)피플웨어교육컨설팅그룹 대표가 강연을 진행한다.

정진일 강사는 B-boy 출신 교육행정공무원에서 또 스타강사로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낸 행동변화 전문가로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방법을 강의한다.

현재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포럼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개인별 진로상담 및 취업상담, 힐링카페, 스터디 룸, 취·창업 포럼, 취업멘토링, 서류·면접 클리닉 등 취업지원서비스도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