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PIXABAY

[일코노미뉴스=정윤선 기자] 내성적인 사람들은 너무나 조용하고, 자신만의 세계가 강하다고 생각되지만 알고보면 그만의 고유한 장점들이 많다.

◆ 친밀한 관계에 능숙하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건, 사물의 의미를 이해하는 일이건, 무언가를 배우는 일이건 깊이 들어가고 싶어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성적인 성격의 사람들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가질 수 없다고 한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과 얕은 관계를 갖는 것보다 적은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갖는 경향이 있다. 만약 이런 사람이 당신에게 관심을 갖는다면, 당신에게 영혼까지도 보여줄 것이다.

◆ 당신의 말에 귀 기울인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말하기 보단 주로 듣는 타입이다. 그들은 이해 받기보단 이해하기를 좋아한다.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듣고 그 사람을 알아내고 싶어한다.

◆ 세심하다.

연구에 의하면 내성적인 사람들이 외향적인 사람들보다 세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실험에서, 내성적인 사람들과 외향적인 사람들의 혀 위에 레몬을 올려 두었을 때, 내성적인 사람들의 침 분비량이 더 많았다.

이는 내성적인 사람들의 뇌가 자극에 더 잘 반응한다는 뜻이며, 이는 그들이 외부의 사건에 더 민감하다는 것을 뜻이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느낀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상하게 했을 때 느끼는 죄책감부터 좋은 일을 했을 때 느끼는 행복과 성취감까지 다양하게 적용된다.

◆ 깊은 대화를 좋아한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소소한 잡담보다 중요한 가치에 대해 얘기 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특히 자신이 열정을 느끼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한 번 시작하면 멈추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다.

이런 종류의 대화는 두 사람 사이에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