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MBC '무한도전' 캡처

[일코노미뉴스=천소연 기자] 성공을 위해서는 자기관리가 필수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라이프핵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버린 8가지 나쁜 습관'을 소개했다.

1. 익숙함에 머무르려 하기

익숙함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새로운 도전을 하고 새로운 지평선을 연다는 것이다. 반면 우리가 익숙함에 머무르며 편안하게 지낸다는 것은 아무런 리스크도 걸지 않는다는 것이다. 마치 쳇바퀴 위의 햄스터처럼, 같은 것을 계속 반복하고 아무런 진전이 없는 삶을 사는 것이다.

2. 배우려 하지 않기

성공한 사람들은 끊임없이 배우기 위해 노력하며, 아는 것을 늘려나간다. 배움을 멈춘다는 것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들 내에서 안주한다는 뜻이다. 이렇게 해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

3. 누군가의 조언을 꺼려하기

조언을 구하는 것이 그 사람에 의존하는 것처럼 느껴져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늘 혼자서 해결하려고 한다. 하지만 어려운 결정을 내릴 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여러 가지 생각을 의논해보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의존이 아닌 부족한 점을 보완한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 

4. 사소함에 집착하기

사소함에 신경쓰느라 큰 일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성공에 가장 중요한 것은 큰 목표들을 이루어내는 것이다. 작은 것에 집착하지 말고,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큰 그림을 보도록 노력해라.

5. 멀티태스킹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멀티태스킹 능력을 뽐내며 생산성과 효율성을 자랑하곤 한다. 하지만 멀티태스킹은 사실 생산성을 낮추는 행위이다. 멀티태스킹을 하는 동안 당신은 구체적인 것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골라서 그곳에 모든 집중과 노력을 쏟아붓기 때문이다.

6. 자신에게 거짓말 하기

어려움이 닥쳤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보다는 핑계를 대는 것이 훨씬 더 쉬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핑계를 대고 문제 해결을 미루는 것보다는 문제가 닥쳤다는 것을 인정하고 정면돌파하는 것이 더 좋은 방식이다.

7. 과거에 얽매이기

과거는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물론 바꿔서도 안된다. 과거에 했던 실수를 통해 앞으로 바꿔가야 할 것에 집중해라. 절대 과거가 우리의 미래를 지배해서는 안된다.

8. 부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리기

부정적인 사람들 주변에 있는 것은 굉장히 해롭다. 그들 주변에 있으면 모든 상황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게 되고 꿈도 비전도 잃어간다. 부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려 다니면서 자신의 삶이 긍정적이길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