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샘 중국 상해 플래그십스토어(한샘 제공)

[일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한샘이 중국 B2C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종합홈인테리어 대표업체 한샘이 오는 8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창닝88복합매장 1, 2층에 연면적 1만3000여㎡(약 4000평) 규모의 '한샘 상해플래그십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중국 1호 매장은 '한삼(汉森, 한선)'이라는 이름으로 오픈하며 국내 플래그샵 면적의 약 2배 규모다.

한샘은 기본공사부터 건재(키친앤바스), 가구, 생활용품 등까지 패키지로 중국 시장 내 유일무이한 토탈 홈인테리어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전략에 나선다.

빠르게 성장하는 740조원 추정 중국 홈인테리어시장에 이케아, 니토리, 홍싱메이카룽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한다.

이번 중국시장에 진출하면서 O2O(온·오프라인 연결)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다. 한샘몰에서 오프라인매장과 동일한 가구, 소품, 건자재 등 모든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고 3D셀프설계, 견적확인, 구매까지 가능하다.

​오프라인매장은 고객 체험 공간에 초점을 맞췄다. 대형 멀티비전 7대가 놓인 VR체험존에서 실제 우리 집 도면을 불러와 인테리어 후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했다.

한샘 중국사업 총괄책임 강승수 부회장은 "중국시장은 한샘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라며 "2년 안에 글로벌 한샘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