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김승유 기자] 기재부가 가상화폐 정부발표에 대해 강력히 부인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1일 기획재정부(이하 기재부)는 '가상화폐 정부발표'를 해명, "계획한 적도 계획도 없다"라고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국민청원과 관련해 부처 간 협의와 검토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가상화폐 국민청원에 대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이날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의 발표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가상화폐가 폭락하는 상황이 발생했던 바에 대해 기재부의 뒤늦은 해명에 대중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정부를 향한 가상화폐 거래자들의 분노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12월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가상화폐 규제 반대에 대한 청원이 엄청난 참여자 수를 기록했다.

그러면서 국민청원에 가상화폐 규제 반대를 올린 청원인은 장문의 청원 개요를 게재, "정부에게 묻고 싶다"라고 분노의 목소리를 보였다.

또한 "가상화폐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 투자라는 건 개인이 성공하던 실패하던 개인 책임"이라며 "그런데 가상화폐를 하는 사람들이 다 피해를 보는 것 마냥, 언론을 장악하고 또다시 선전포고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마지막으로 부탁하겠다"라며 "정부 당신들이 바라보는 세상과 우리 국민들이 바라보는 세상은 다르다. 부디 대한민국에서 처음 가져본 행복과 꿈을 뺏지 말아달라"라고 설명했다.

한편 '가상화폐 규제 반대' 청원에 대한 정부의 발표가 어떻게 나올 것인지에 대해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