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뉴스 화면 캡처> 

[일코노미뉴스=김승유 기자]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서지현 창원지검 통영지청 검사가 성추행 범죄 관련 보고를 했지만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다는 의혹과 관련, 조치가 미흡했던 것에 사과하면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적극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박 장관은 2일 오후 1시30분 법무부에서 열린 성범죄대책위원회 발족 기자회견에서 서 검사 사건과 관련된 입장을 직접 발표했다.

그러면서 박 장관은 "검찰 내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서 검사가 겪었을 고통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이 문제를 알게 된 후 취한 법무부 차원의 조치가 국민들께서 보시기에 매우 미흡했을 것이다. 또한 이메일 확인상의 착오 등으로 혼선을 드린데 대해서도 대단히 송구스럽다"고 전했다.

아울러 박 장관은 "서 검사에 대한 비난이나 공격, 폄하 등은 있을 수 없으며, 그와 관련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또 성범죄대책위원회 발족에 대해서 전했다.

이어 그는 "법무부는 법무부와 산하기관에서 발생한 성희롱, 성범죄의 실태 전반을 점검하고 유사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외부전문가를 중심으로 '법무부 성희롱·성범죄 대책위원회'를 발족했다"고 설명했다.

또 "위원장으로는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을 모셨고 외부전문가 및 교정본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등 내부 여성공무원의 참여하에 직장내 성희롱과 성범죄 피해 전반을 점검하고 피해여성 지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앞으로 위원회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위원회의 권고를 적극 수용하는 등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