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bhc, 청년창업 등 200억원 통큰 지원
상태바
[포토뉴스]bhc, 청년창업 등 200억원 통큰 지원
  • 공신영 기자
  • 승인 2018.04.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현종 bhc회장(왼쪽)과 임금옥 bhc대표이사가 13일 여의도 켄싱터호텔에서 ‘성과 공유 경영’ 실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200억 원 규모의 나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일코노미뉴스=공신영 기자]bhc는 1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경영성과를 사회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 가맹점이 상생하는 기업가치 나눔의 일환으로 200억원 규모의 '성과 공유 경영'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성과 공유에 투입될 200억원 가운데 170억원은 청년 창업지원,청년 취업 지원에 투입될 전망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포부를 밝힌 bhc 박현종 회장은 "현재 대한민국 주요 키워드인 '청년 일자리 대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정부의 청년 일자리 대책과 청년 신규 고용 창출, 창업 활성화 등에 bhc는 뜻을 같이 하고 있다"라며 "단순한 지원이 아닌 창업 전문가들을 직접 투입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 개발과 바르고 공정한 경제 발전의 파트너 기업으로서 생활혁신 또는 기술혁신 창업 희망자들에게 쉽게 창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상호 협력하여 성공의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자원과 인력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bhc는 대규모 고용 창출이 가능한 일자리 창출의 핵심인 창업 활성화에 150억 원을 투자한 '청년 신규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