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YTN 뉴스 캡처>

김경수 경남지사가 댓글 조작 개입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가운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은 최측근인 김경수의 댓글 조작 부분에 대해서 어디까지 알고 있었는지 답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나 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모두발언을 통해 “김경수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근거리에 있었음을 기억한다"라며 "이 부분에 대해 해명해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오사카 센다이 총영사 자리가 대가를 받고 제공됐다는 취지의 판결이 나왔고, 이 의혹의 핵심이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라고 꼬집으며 "백 전 비서관이 이 사건의 과여한 부분에 대해서 검찰이 명백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김경수 지사가 소속된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판결에 대해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세력에 의한 '짜맞추기식 판결'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사법농단에 연루된 판사들을 탄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나 대표는 "사법부를 공격한 건 치졸할 뿐 아니라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며 "김명수 대법원장의 사법부가 이미 정치 편향적 성격을 띄는데 사법부를 주머니 안 공깃돌로 만들겠다는 선전포고"라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판사 개인에 대한 공격, 적폐 운운할 게 아니라 반성과 사과가 먼저"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