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자신을 위한 욜로족과 1인 경제를 뜻하는 1코노미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혼자 사는 고객을 위한 간편식, 욜로족을 위한 1인 여행과 게임, 영화 감상 등을 즐기기 위해 기본이 되는 인터넷 가입 시장이 대표적이다. 2021년이 되면 경제력이 있는 시니어가 등장하고 부모로부터 독립이 자연스러워진 청년들은 대표적인 1코노미의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1코노미시장은 더 큰 성장의 가능성이 넘치다 보니 1인 가구를 향한 아이템은 매우 비젼이 있는 분야가 된다. 이러한 점을 놓치지 않고 브랜드 대상 6관왕과 소비자 만족 지수 1위의 인터넷 가입 전문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1인 가구를 향한 인터넷 가입 상품들을 내놓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에는 1코노미 시대에 발 맞춰, SK LG KT 인터넷요금제마다 TV(티비) 결합상품 종류 및 속도 등에 따라 대학생과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의 가계 상황을 진단하여, 월 요금 절약 상담을 강화하여 인터넷을 추천하는 것과 동시에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은품 많이 주는 곳부터 사은품 당일 지급에 이르기까지 비교사이트 중 각 종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방법이 다양하지만, 현재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은 바로 정확하지만, 간편한 인터넷 가입이라고 할 수 있다. 정확이란 해당 업계의 전문가들이 직접 비교 분석과 연구를 한 결과인지, 간편성이란 얼마나 소비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신속하고 접촉하기 편한지 말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사항을 잡은 대표적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소비자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인해 오랜 기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1코노미시대, 절약에 맞춘 인터넷 가입과 사은품을 안전하게 받고 싶은 마음이 공존한다면 빠르고 많은 사은품을 제공한다고 말하는 자극적인 광고에 이끌리기 보다는, 갖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는 비교사이트 선정이 높은 만족도를 안겨 줄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서포터를 통해 가입을 진행한 1인 가구 서울 원룸인터넷 가입자 직장인 박모(29)씨는 “인터넷 변경하려고 알아보다가 온라인 영업점이라는 곳을 처음으로 접했다”면서 “인터넷서포터는 후기도 많고 4년 동안 유지되고 있는 회사라고 하고 법인 인터넷지원금 100% 책임 지급제로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가입센터라서 믿고 가입했는데 친절하게 안내해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