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열린보도원칙

1코노미뉴스는 1인 가구 맞춤 정보와 목소리로 공정한 언론생태계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첫째,

1코노미뉴스는 1인 가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두고, 보다 나은 정부 정책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실현합니다.  

둘째,

1코노미뉴스는 전문성을 갖춘 정보 전달을 위해  국회의원·지자체장·학자·연구원등 실무진과 함께  1인 가구에 필요한 정책과 방향을 고민하고 보도합니다.

셋째,

1코노미뉴스는 권력에 굴하지 않고, 소수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언론을 추구합니다. 사회적 가치와 공정성을 중시하며 1인 가구의 눈과 귀가 되어 필요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보도합니다.

넷째,

1코노미뉴스는 다인(多人) 가구 중심의 사회정책 속에 소외된 1인 가구의 목소리를 듣고, ‘혼자서도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시민과 사회의 소통창구가 되고자 노력합니다. 

다섯째,

1코노미뉴스는 해외 1인 가구의 삶과 정보를 현지에 체류하고 있는 1인 가구의 눈으로 직접 전달하고, 카드뉴스·웹툰 등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독자에게 제공합니다.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가 열려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지현호 02-318-0705/ 0302@1conom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