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COMMONZ FIELD 대전) 사업 일환으로 옛 충남도청내 소통협력공간에 1인 가구 생활 속 이야기를 공유하는 전시회와 생활기록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먼저, 전시회는 1인 가구의 생활을 들여다볼 수 있는 '1인 가구 프롤로그 전(마이, 오브젝트)' 으로 29일부터 6월 26일까지 대전소통협력공간 소통실(대전세종연구원 1층)에 전시된다.'1인 가구 프롤로그 전'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인터뷰를 진행하고 참여자의 애장품 전시와 함께 1인 가구 이야기를
퍼시스그룹 일룸은 1인 가구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일룸이 선보인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는 혼자만의 시간을 아늑하고 풍요롭게 보내고자하는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프로젝트다. 1인 가구의 취향과 생활 양식에 최적화된 가구를 소개하고, 1인 가구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주거 공간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이 밖에도 일룸은 1인 가구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자취경력 5년차로 알려진 배우 안효섭을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 엠버
국내 크라우드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지난 3월 방문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와디즈는 2013년 리워드(보상)형 펀딩 서비스로 시작해 2016년 투자형 펀딩 서비스 도입을 계기로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 이후 2017년 월간 방문자 100만명, 2019년 500만명을 돌파했다.아울러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여파가 맞물리면서 새로운 트렌드인 '홈코노미'(집에서 여가를 보내며 소비하는 경제 활동)족과 '론리니스 이코노미'(외로움과 관련한 경제 현상)족이 늘어남에 따라 와디즈를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했다.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