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이 개인이 추구하는 취향에 따라 일상에서 다양하게 배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헬스케어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스터 S4는 스파인테크(척추 기술),써멀테크(온열 기술),메디테크(의료기기 기술) 등으로 정의되는 25년 세라젬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일상적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 친화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접고 펼치는 방식으로, 펼쳤을 때는 척추 전체 라인에 따라 밀착 온열 마사지를 받을 수 있고 접었을 때는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용도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5일 오리온에 따르면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 과일, 견과류 등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주목받는다.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는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고단백·고식이섬유의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오트플레이
이미 ‘1인 가구 대국’인 일본에서도 1인 가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일본 총무성이 2021년 11월 발표한 2020년도 국세조사에 의하면 1인 가구는 일본 전체 가구의 38%를 차지, 10가구 중 거의 4가구는 1인 가구이다. 1인 가구를 연령별로 살펴보면 두 가지 특징이 눈에 띈다. 우선 중년 세대의 미혼율 상승이다. 현재 일본에서 50세 시점에 미혼인 사람을 계산하면 남성은 28.3%, 여성은 17.9%에 달한다. 20년 전인 2000년에는 이 수치가 남성은 12.6%, 여성 5.8%로 중년 독신의 비율이 남성은 2배
서울 성동구는 1인 가구 지원 정책추진단(TF)을 발족했다고 18일 밝혔다.성동구는 타 자치구에 비해 일명 'MZ세대'로 불리는 청년 1인 가구 수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MZ세대 대상 정책 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정책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 인구통계 자료'를 보면 2021년 5월 10일 기준 성동구 1인 가구는 전체 13만5884가구 중 5만7564가구에 해당한다. 특히 청년 1인 가구는 2만4522가구로 전체 1인 가구의 절반가량인 42.6%에 달한다.한양대와 한양여대
최근 일본에서는 지방으로 이주를 고려하는 젊은 직장인이 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재택 근무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머리 속으로 상상만 하던 전원 생활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트렌드가 갑자기 나타난 것은 아니다.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지방 이주를 고려하는 20~30대는 증가하고 있었다. 다만 코로나가 이러한 트렌드의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지방 이주 트렌드는 이주를 희망하는 젊은이들의 니즈, 이를 가능케하는 근무 방식의 변화, 그리고 이러한 니즈에 대응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등장으로 가능하게 됐
필사적으로 이사갈 집을 구했던 최근, 필자의 시선을 확 빼앗긴 매물이 있었으니 이는 다름 아닌 코-리빙 스페이스 (Co-Living Space) 형태의 집이었다.함께(Cooperative) 산다(Living)의 개념을 담은 코-리빙은 개인 공간과 공용공간이 적절하게 접목되어있는 주거 형식이다. 입주자들은 코-리빙스페이스에서 개인생활을 즐길 수 있음과 동시에 공동체 생활을 경험할 수 있으며 코-리빙 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이 공간은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좋은 동네에
유통 공룡들이 앞다퉈 1인 가구를 겨냥한 주방용품에 힘을 쏟고 있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강조하면서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운 셈이다. 1인 가구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중은 2017년 28.5%에서 2019년 29.8%로 늘었다. 오는 2047년에는 37.3%(832만 가구)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1인 가구 증가에 발맞춰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1인 가구를 겨냥한 주방용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올해 4월1일부터 19일까지 매출을 집계한 결과, 주
퍼시스그룹 일룸은 1인 가구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일룸이 선보인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는 혼자만의 시간을 아늑하고 풍요롭게 보내고자하는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프로젝트다. 1인 가구의 취향과 생활 양식에 최적화된 가구를 소개하고, 1인 가구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주거 공간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이 밖에도 일룸은 1인 가구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자취경력 5년차로 알려진 배우 안효섭을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 엠버
유통업계가 리빙 부문 강화에 사활을 걸었다. 최근 몇 년간 집 꾸미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부쩍 늘었고, 특히나 요즘같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엔 생활공간과 관련된 소비가 증가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혼족을 겨냥한 '주방' 전문관을 선보이고 있다. 쿠팡은 1인 가구 고객을 겨냥한 '나를 위한 주방' 전문관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나를 위한 주방' 전문관은 주방 카테고리 내 별도의 전문관으로 꾸몄다.쿠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주방용품 32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