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 수프림./사진 = 토요타코리아
토요타 GR 수프라./사진 = 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가 정통 스포츠카 'GR 수프라'를 국내에 출시한다. 지난해 격화된 일본 상품 불매운동 이후 첫 신차다.

21일 서울 잠실 커넥트투에서 토요타 GR 수프라를 공개한 토요타코리아는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하며 국내 시장 공략 의지를 다졌다.

다만 GR 수프라가 수요가 한정적인 스포츠카인 만큼 토요타코리아의 국내 판매 자체를 끌어올리기는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GR 수프라는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마력의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됐다. 스포츠카답게 정교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자랑한다. 여기에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을 도입해 운정의 맛을 살렸다.

외관 디자인은 토요타의 클래식 스포츠카 2000GT의 실루엣을 이어받았다. 전면이 길고 후면이 짧은 ‘롱 노즈 숏 데크(Long Nose Short Deck)’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실내 탑승자의 헤드룸을 확보한 더블버블 루프(Double-bubble Roof), 고속주행 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내는 후면 디자인, 볼륨감 있는 전·후면 휀더도 눈에 띈다.

여기에 6개의 LED 헤드램프,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 후면의 GR 엠블럼으로 디테일을 살렸다.

첨단 안전 주행 보조 기능으로는 전방충돌 경고장치, 차선이탈 경고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진정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GR 수프라와 함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