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노대한 기자]

민주당은 27일 오후 1시경 수배중인 철도노조 최은철 사무처장과 철도노조 해고자 1명 등 총 2명이 여의도 당사에 들어온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민주당 김관영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3시 국회 브리핑에서 이같이 전하며 "민주당은 철도 민영화 저지를 위해 싸우고 있는 이들이 당사에 들어온 이상, 이들을 거리로 내몰 수는 없다. 이들의 얘기를 충분히 들어볼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에 들어온 철도노조원들은 수서발 KTX에 대해 민영화를 하지 않겠다는 정부의 약속을 신뢰할 수 없다"며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되도록 정치권이 나서줄 것을 민주당에 적극적으로 요청했다"고 전했다. 철도노조 측은 "본인들 입장을 적어도 이야기할 수 있는 곳이 민주당이라 생각해서 왔다. 이런 역할 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찰의 영장집행 협조에 대해서 김 대변인은 "아직까지 요청 받은 것이 없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 문제를 당 지도부에 보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 대변인은 "김한길 대표께 보고했다. '신중하게 잘 처리해야 할 문제다'라고 말하셨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향후 이들의 자체적인 기자회견이나 움직임을 최대한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방향에 대해 면담을 계속 가질 예정이다. 현재 최원식 의원과 이용득 최고위원이 당사에 나가있는 상태다. 
 
김 대변인은 정부 여당을 향해 "하루빨리 대화를 통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