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도내 디자인 문확 확산에 관심 있는 창작자를 지원한다. 

2일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7일까지 '2021 유니버설 디자인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내 디자인 문화 확산에 관심 있는 창작자, 디자인 프로젝트를 보유한 창작자 또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제품디자인, 콘텐츠디자인, 서비스디자인, 공간디자인 등이다. 

총 15개 팀 내외를 선정해 디자인 프로젝트 제작 및 개발 지원금 300만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17일 14시까지다. 지원은 이달부터 11월 15일까지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세부적으로는 디자인 적용 프로젝트 문제인식, 완성도, 실현가능성, 독차성, 우수성, 참여원의 전문적인 역량, 수행 일정, 활동지원 예산 집행 계획성 등을 평가한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