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제공 

[일코노미뉴스=김승유 기자]LS그룹(회장 구자열)이 한국공학교육인증원(원장 김영길)과 손 잡고 ‘공학교육 인증 수료자 우대 및 제도 확산’에 참여한다는 취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3일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서 이광우 ㈜LS 사장을 비롯한 LS그룹 계열사 HR부문장(CHO)과 김성조 공학교육인증원 수석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LS전선, LS산전, LS-Nikko동제련, LS엠트론, 가온전선, E1, 예스코, LS메탈, 대성전기 등 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은 9월 이후 진행되는 채용에서부터 서류전형 시 공학교육인증 수료자를 우대하기로 했다.

LS그룹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공과대학 혁신방안’과 같이 공학계열 인재 육성과 교육의 품질 향상이 국가적 과제임을 감안, 이 같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실무형 인재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 제도를 적극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공학교육인증제도는 2000년 시범 적용을 시작으로 최근 국내 대학의 약 50% 가량이 이미 도입하거나 확대하는 추세에 있다. 제도 도입 전에는 공과대학 학생들의 필수 전공 학점이 36학점이던 것에서 84학점(전공 : 54학점/수학∙과학∙컴퓨터 : 30학점)으로 늘어나 이를 모두 이수한 학생은 국제적 협약에 근거해 MIT∙스탠퍼드∙UCLA 등 미국 최고의 공과대학을 졸업한 학력과 동등한 평가를 받고 있다.

LS그룹 관계자는 “제도 도입을 통해 그룹의 신성장동력 사업인 스마트그리드, 신재생 에너지, 미래형 자동차 부품 및 솔루션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감각과 실무적 능력을 겸비한 컨버전스(Convergence)형 인재의 지원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더 많은 기업과 대학들이 참여해 한국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엔지니어가 다수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S그룹은 계열사 별로 서울대∙고려대∙울산과기대(UNIST)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각종 연구 협력과 기자재 및 인력 교류 등을 통해 기초 과학 발전과 융∙복합 인재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