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지능형 융합기술 시제품 제작소'

사진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사진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경기도와 서울대가 협력해 설립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지능형 융합기술 기반 제조분야 (예비)창업자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신산업의 기업혁신 및 아이템 발굴·개발을 통해 딥테크 스타트업 스케일업 지향 시제품 개발 및 제조창업 시너지 효과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경기도 내에 거주하는 제조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소재지 창업 7년 이내의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시제품제작을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기업당 최대 500만원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지원유형은 신규와 스케일업으로 나뉜다. 최종 선정되면 ICT 융합기술을 적용한 시제품 제작지원, 기술 고도화, 개발 방향 제시, 데모 제품 제작 추가 등을 지원한다. 

분야별 항목은 기계부품 설계제작 지원, 전자부품 설계제작 지원, 분석성능 평가지원이다.

지원자는 유형을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기업 선정평가는 제안요청서의 서면, 검토 평가를 통해 최종확정된다. 

신규지원의 경우 제품 필요성, 적정성, 경쟁력, 시장성, 기대효과를 20점씩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스케일업지원은 스케일업 필요성, 제품 경쟁력, 시장성, 기대효과, 개발성과 우수성을 각 20점 배점에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