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울디지털재단
사진 = 서울디지털재단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서울디지털재단이 스마트 제품·서비스 온택트 펀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스마트 라이프 주제에 부합하는 제품·서비스 시장 검증 및 진출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규모는 10개사 내외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서울소재 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컨소시엄 불가)로 기획전 콘셉트에 맞는 스마트 라이프 분야 제품·서비스라면 지원할 수 있다. 또 올 8월 중 진행되는 텀블벅 기획전에 프로젝트를 오픈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외에도 시제품 제작 완성 여부, 제품사진, 제품 소개글, 홍보 동영상 등을 제출해야하며 최종보고, 크라우드펀딩, 성과공유회 등 프로젝트 일정과 진행에 협조할 수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

단 펀딩 페이지 제작 및 촬영을 위한 프로토타입 등을 준비·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시중에 유통된 제품·서비스도 안된다. 

심사는 제출서류 기반 발표평가로 이뤄진다. 적합성 평가(배점 기준 70점 이상)를 통한 10개사(고득점 순)가 선정된다. 

선정 기업에게는 기업별 제품·서비스 소액 사업비 200만원과 펀딩 완성도를 위한 컨설팅 교육, 콘텐츠 및 크라우드 펀딩페이지 기획·제작 지원(최대 1000만원 상당)이 제공된다. 후속지원으로 국내·외 전시, 제품 솔루션 기술검증 등 재단 사업 연계 지원도 제공된다. 우수기업은 펀딩 성공액 실적에 따라 상위 3개사 우수활동지원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