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코노미뉴스=심재순 기자] 삼성은 오는 21일 대구·경북지역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삼성벤처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우수 창업 기업 및 벤처 기업을 선발해 집중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벤처투자가 주관하며 지난 9월에 문을 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 내 우수 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은 ▲사물인터넷(IoT)·정보통신기술(ICT) ▲부품소재·디스플레이 ▲기타(패션·콘텐츠 등) 3개 분야의 창업 초기 기업(업계 경력 3년 이내 또는 매출액 대비 R&D 비율 5% 이상, 연간 매출 10억원 미만)과 중소·벤처 기업을 선발해 투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대구·경북 지역에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거나 향후 이 지역에서 사업을 할 계획이 있는 첨단 혁신형 중소·벤처기업이다.

삼성은 앞으로도 우수한 창업 초기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향후 5년간 100억원을 투자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일반 벤처기업 부문에 선발되는 우수 기업에 대해서는 삼성전략펀드에서 추가적으로 사업화·상용화를 위한 투자를 검토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9일까지 삼성벤처투자 홈페이지(www.samsungventure.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업체들은 21일 대구에서 열리는 삼성벤처파트너스데이 행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게 된다.

최종 투자대상기업은 투자심의위원회를 거쳐 12월 중순에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벤처투자는 1999년 회사 설립 이후 15년 간 500여개의 벤처 회사에 1조2000억원을 투자해 왔다. 한국,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70개 이상 업체의 기업공개(IPO) 및 인수합병(M&A)에 성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