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현대건설
사진 = 현대건설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현대건설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15일 현대건설은 '2022 현대건설 x 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대건설과 스타트업간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건설 산업 내 스타트업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 건설기술 ▲스마트 안전 ▲ICT 융복합 ▲신사업(수소, 탄소중립, 주거서비스 등) ▲현업 Needs 해결 ▲기타(현대건설과 연계 가능한 신사업, 신기술, 신상품 등 New Biz Model 제안)다. 

신청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10월 7일까지다. 총 10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기업에게는 현대건설과 공동 상품개발 및 신규사업 검토, 실증 기회, 직접투자 검토, 서울산업진흥원의 사업화 지원금 지원 및 후속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대 스타트업 육성 공공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과의 공동 운영을 통해 스타트업에 지원할 수 있는 혜택과 인프라가 더욱 확대됐다" 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을 확대해 건설 산업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2019년부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왔다. 2020년 1월에는 AI기반 공동주택 3D 자동설계 시스템 업체 텐일레븐에 지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올 상반기에는 딥인스펙션, 오아시스비즈니즈 등 4개 스타트업과 PoC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1코노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